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여행,골프,요리 등

[초간단 요리 레시피] 비 오는 날 따뜻한 어묵 국수 간단하게 만들기

by benjamin-L 2025. 4. 14.
728x90
반응형

초간단 어묵국수 만들기

 

4월 중순인데 주말에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새벽에 눈이 내렸습니다. 이번 주에 벚꽃이 모두 떨어지는 상황이었는데, 비바람과 함께 눈까지 내려서 벚꽃은 정말 마무리되었습니다. ㅠ.ㅠ

 

날씨가 너무 쌀쌀해져서 따뜻한 어묵 국물이 생각나서, 오늘저녁에는 어묵국수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초간단 레시피로 따뜻하면서 감칠맛 나는 어묵 국수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래 레시피를 참고하시면 특별한 재료 없이도 아주 간단하게 요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어묵국수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 요리재료 ]

1) 어묵 10장 (4인가족기준)

2) 대파 2개 (대파 좋아하시면 더 넣으셔도 됩니다.)

3) 소면

4) 참치액 (국물맛을 결정하는 재료 _ 3~4스푼이면 충분합니다.)

어묵국수 간단 재료

[ 어묵국수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 어묵국수 만드는 순서 ]

1) 어묵 10장을 길쭉하고 얇게 잘라준다. (어묵을 말아서 칼질하면 아주 쉽게 채썰기 할수 있음)

2) 대파를 가운데 칼집을 내고, 10cm 간격으로 잘라준다. (대파를 좋아하시면 좀더 넣으셔도 됨)

3) 물을 먼저 끓이고, 물이 팔팔 끓을때 썰어둔 대파를 먼저 넣고 3분 정도 더 끓인다.

4) 대파가 살짝 흐물흐물해질때, 참치액 4스푼(4인가족기준)을 넣어준다. (참치액이 국물을 감칠맛 나게 해 준다.)

5) 참치액을 넣고 30초 정도 지나면, 채 썰어둔 어묵을 넣어준다.

6) 어묵을 넣고 3분 정도 끓여주면 어묵국수 기본 국물이 완성된다.

7) 이제 소면을 삶으면 된다. 소면은 물이 팔팔 끓을 때 면을 넣고 3분 정도만 삶아주면 된다.

* 소면 쉽게 삶는 방법

: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3분 정도 끓어서 거품이 심해지면, 찬물을 한 컵 넣고 2~3분 정도 더 삶아주면 된다.

8) 소면이 다 삶아지면, 반드시 찬물에 면을 잘 씻어주고 물끼를 제거해 준다.

9) 그릇에 소면을 먼저 닮고, 끓여둔 따뜻한 어묵과 함께 대파 국물을 닮으면 완성입니다.

어묵국수 초간단 레시피

 

[ 어묵에 대해서 ]

어묵은 생선살을 갈라서 만든 가공식품입니다. 다양한 재료와 함께 제조되어 여러 가지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100g당 약 150~250kcal를 가지고 있으며 주요 영양분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나트륨, 비타민과 미네랄이 있습니다. 어묵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과다하게 먹을 경우 나트륨 과다 섭취가능성이 있으며, 튀긴 어묵은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생선, 밀가루, 대두 등 재료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