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평양 냉면, 만두, 육계장 맛집 ' 평장원 본점 '
연말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수원 쪽으로 가족나들이를 나왔습니다. 수원시청 근처의 호캉스를 나왔다가 근처 맛집을 검색해 보았는데, 평양냉면 맛집으로 검색되는 평장원 본점을 방문해 봤습니다.
겨울이었지만, 시원한 물냉면, 비빔냉면과 평양만두와 함께 육계장과 수육을 먹어보기로 하고 내비게이션으로 찾아가 봤습니다. 입구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찾기 편했습니다. 본점이라 그런지 규모가 있는 편이었습니다.
*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108번길 23
* 영업시간 : 매일 24시간 영업 00:00 ~ 24:00 ( 매주 일요일은 저녁 10시까지 영업 )
처음에 식당입구에 들어섰을때 받은 느낌은 맛집치고는 손님이 너무 없었습니다. 잠시뒤에 외국인들과 몇몇 방문객들이 들어왔습니다. 나중에 찾아보니 수원을 대표하는 평양식 냉면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만두는 이북식 만두라고 하는데, 나중에 시식을 해보니 보통의 만두와는 맛이 많이 달랐습니다. 호불호가 있는 모양과 맛이었습니다.

저희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수육반과 만두 그리고 육개장을 주문했습니다. 이중에 가장 기대했던 음식은 아무래도 물냉면과 수육이었습니다. 잠시뒤에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음식이 나오자 마자 시식을 해보았습니다. 너무 기대를 하고 맛을 봐서 그런가 냉면은 다소 실망스러웠습니다. 만두의 경우는 저는 나름대로 특이한 맛과 독특한 만두피가 먹을만했는데, 가족들의 평가는 느끼하다는 평이 주도적이었습니다.
수육의 경우는 보통수준의 맛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크게 기대하지 않았던, 육개장의 맛이 가장 인상 깊고 맛있었습니다. 파가 듬뿍 들어간 육개장으로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수준이었으며 담백한 맛이 참 좋았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보통수준의 점수를 주고 싶었는데, 가족들의 점수는 50점 이하 수준이었습니다. 그래도 평양식 냉면과 음식들을 맛볼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됩니다. 혹시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근처에 오 실 기회가 있다면 한번 방문해서 평양식 음식들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음식의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이점은 고려해서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