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맛집,여행,골프,요리 등

강릉 시내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칼국수 만두 맛집 ' 신촌장칼국수 '

by benjamin-L 2024. 2. 11.
728x90
반응형

강릉 신촌장칼국수

 

내 고향 강릉에 형제들을 만나기 위해서 설명절을 맞아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형님 가족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같이 하기 위해서 식당을 알아보던 중에 강릉 현지인들에게 입소문이 나서 추천하는 식당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소한 맛의 들깨칼국수를 좋아하기에, 어떤 맛인지 너무 궁금해서 흥분된 마음으로 예약을 위해서 전화를 해봤습니다. 사장님께서는 재료가 소진되면 일찍 마감할 수 있다는 말씀을 하셔서, 6시에 일찍 출발해서 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식당은 허름한 건물에 소규모 식당이었습니다. 또한, 식당내부에서는 사장님께서 가족으로 보이는 분과 손만두를 직접 만들고 있었습니다. 식당에서 느껴지는 느낌이 이곳은 손맛으로 승부하는 느낌이 물씬 느껴졌습니다. ㅎ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 2255번길 8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Break time : 15:00 ~ 17:00), 매월 1,3번째 일요일은 휴무

강릉 신촌장칼국수 위치 (네이버 지도)

 

강릉 신촌장칼국수 위치는 강릉 시내 포남동 중심쪽에 있으며, 강릉경찰서 근처로 경포바닷가에서는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찾기는 어렵지 않은데, 주차장이 별로로 없기 때문에 방문하려면 미리 도착해서 주변골목길에 주차하고 여유롭게 이동하는 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식당메뉴들

 

두 가족이 모여서 전체 9명이라서 여러 가지 메뉴를 주문하려고 했으나, 식당 아주머니 부담스러우실 것 같아서 들깨 칼국수로 통일하고, 만둣국 하나와 만두 2개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아이들이 있어서 장칼국수는 주문하지 못했는데, 사장님에게 어떤 맛인지 물어보니 많이 맵지는 않고, 신라면 정도 수준이며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메뉴라고 합니다.

 

사장님께서 아이들이 많이 있어서, 칼국수는 일반으로 모두 주셨고, 들깨는 별도의 그릇에 담아주셨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칼국수에 넣어서 먹을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들깨를 많이 좋아해서 아주 많이 듬뿍 넣어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밑반찬과 만두국
칼국수와 면발
들깨 칼국수 (들깨 별도로 주문가능)
찐 손만두

 

손만두는 가게에서 직접 만드셔서 쫄깃 쫄깃한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칼국수도 손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쫄깃한 면발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단점은 손으로 만들다 보니 면발이 길었을 때 면치기를 하면서 먹는 것도 좋은데, 면발이 짧아서 면치기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ㅎ

 

연예인들이 몇분들이 내려와서 이곳 식당을 다녀간 것 같습니다. 벽에 영화배우들의 사인이 붙어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아주 좋아하며 한 그릇 모두 비웠습니다. 강릉에 여행 오신다면, 이곳 신촌장칼국수집을 꼭 방문해서 고소하고 맛있는 칼국수 한 그릇 꼭 드려보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화배우 정진영, 임원희 사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