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ETF 등)

SK 하이닉스 주가 전망 - 부진한 반도체 경기속 전망

by benjamin-L 2022. 9. 19.
728x90
반응형

 

SK 하이닉스는 22년 3Q 영업이익 2.6조원으로, 당초 기대치 하회를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방 수요 둔화와 고객들의 재고 조정 영향이 크게 나타나며, 당초 예상보다 부진한 출하량과 가격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22년 4Q는 영업이익 4,469억으로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1.5조)를 크게 하회할 전망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제품 가격 급락과 일회성 비용 반영 등을 예상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만 업황 부진이 이미 주가에 상당부분 반영되어 있고, 유통 재고 감소 속에서 주가의 안도 랠리가 나타날 가능성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SK 하이닉스의 주가와 삼성전자의 주가 그래프를 보면, 코로나 출현이전의 주가이하로 하락된 상황입니다. 고점대비 40%가까이 하락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그래프를 보면 아직 코로나 출현시점대비 ~60% 마진을 가지고 지수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주가가 향후 1~2년 업황 부진을 이미 선행 반영한것으로 봐도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SK 하이닉스 주가(왼쪽), 삼성전자 주가(오른쪽)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코로나 출현 : 2020년 3월)

 

SK 하이닉스 저가 분할 매수 고민해도 되지 않을까?

SK 하이닉스의 주가는 22년초 반짝 상승이후 또 한번의 조정 뒤 P/B 1.0 배 수준에서 약보합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의 업황도 수요 부진 속에서 고객들의 재고조정과, 하이닉스 내부 재고 증가로 극심한 불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반도체 상황은 기존에 이미 예상했던 부분이었고, 주가에 선반영되어 있었습니다.

 

업황 부진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고객들의 재고도 올 연말, 연초 중에 정점을 지나갈 가능성이 높게 점쳐 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메모리 공급 업체들의 재고가 급격히 늘고 있어 업황의 바닥을 성급히 논하기에는 아직 이른 감이 있지만, 이 역시 23년 1Q 중에 Peak-Out 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긍정적으로 예상해 본다면 23년 초에는 주가의 안도 랠리가 나타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현재 저평가된 하이닉스 주식을 앞으로 시간을 두고 분할 저가 매수에 나서야 할 시점으로 판단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K 하이닉스 12개월 Trailing P/B Ratio

 

*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책임이며, 기업의 주인이 된다는 마음으로 장기, 분산 투자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