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이슈

아이폰 14 출시 - Think Different -

by benjamin-L 2022. 9. 12.
728x90
반응형

애플 슬로건 : Thick Different

스티브 잡스가 다시 애플의 CEO로 복귀한 1997년, 그는 계속되는 적자로 파산 위기에 놓인 애플을 다시 지휘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가장 먼저 한 일은 애플의 본래 가치를 회복시키는 일이었습니다. 그때 만들어진  ' Thick Different ' 문구는 지금도 애플의 슬로건으로 남아 있습니다.

 

애플의 핵심가치는 무엇일까? 잡스는 ' 열정을 가진 사람들은 실제로 세상을 바꾼다 ' 라고 믿었습니다.

 

" Apple's about something more than that, apple, at the core, its core value, is we believe that people with passion can change the world for the better. "

 

시대는 변한다. 시장도 변하고, 제조방식, 유통방식, 제품 모두 바뀐다. 하지만 ' 애플이 가진 본래의 핵심가치는 바뀔 수 없다. ' 라고 말했습니다. 애플은 세상을 바뀐 사람들을 기린다. 애플은 세상을 바꿀 것이고 이것이 존재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믿었던 애플의 본질은 세상을 바꾸는 것에 대한 것이었고 Think Different 캠페인 영상에는 세상을 바꾼 인물들이 등장했었습니다.

 

아이폰 14 출시를 보며~

아이폰은 내가 속해 있는 회사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우리회사의 아주 중요한 고객입니다. 내가하고 있는 업무와도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아이폰 14가 출시한다는 것은 당연히 알고 있었던 것이었고, 핸드폰 디자인에 대해서도 사실 대략적으로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출시되는 모습을 보면서~  WoW  감탄사가 절로 나올수 밖에 없었습니다.

 

애플의 슬로건 ' Think Different ' 가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것을 사용하면서도 이렇게 다르게 생각해서 다른 결과물을 만들어 낼수 있다는 것은 정말 놀라움이었습니다.

 

사실 애플 아이폰 14의 디스플레이는 우리회사에서 공급하고 있고, 디자인도 미리 알고 있었습니다. 뻔한 디자인이었고, 기존의 삼성의 캘럭시 폰에서의 디자인 대비 차별화 포인트가 많이 부족한거 아닌가 싶었는데~! 애플이 만들어낸 결과물은 ' 다이나믹 아일랜드 ' 라는 이름으로 평범함에 특별함을 더해서 고객들에게 차별화를 보여주는 제품을 만들어 낸것입니다. Thick Different를 확실히 보여주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폰 14 시리즈
애플 14 시리즈 주요 사양 정보

아이폰 14 출시 Dynamic Island 관련 영상 (2022년)
아이폰 1세대 출시 프리젠 테이션 (스티브 잡스, 2007년)

 

맥북 에어 출시 프리젠 테이션 (스티브 잡스, 2008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