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ETF 등)

[애플주가]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

by benjamin-L 2022. 3. 10.
728x90
반응형

미국주식 투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주식투자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3년전만 해도 미국주식에 대해서 막연히 한번 해볼까? 생각만 했던것 같다. 하지만, 와이프의 추천으로 증권사 임원에게 재테크에 대해서 상담을 받게 되었고, 그상담을 계기로 계좌를 개설하고 직접투자를 시작하게 되었다. 상담을 할때만해도 증권사 임원은 나에게 미국주식 우량주 투자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작해야 한다면서도 현재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천천히 투자하라고 조언해 주었다.

 

그러나, 갑작스런 코로나 펜데믹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서 고평가 라고 했던 미국 우량 주식들이 폭락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어, 나는 투자를 위해 모아두었던 종자돈을 폭락한 미국 우량주식인 애플에 상당한 금액을 투자할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었다. 그럼 현재 수익률이 어떻게 되었을까요?  코로나 이후 2년 수익률은  75%가 된 상태입니다.

 

입사후 국내 주식을 10년정도 해보았지만,  기억에 남는 수익률은  약 15~20% 정도가 최고 였던것 같고, 금액으로도 1000만원 이하였는데~,  미국 애플 주식으로 3000만원이상의 수익이 발생한 것입니다. 왜? 이제야 시작하게 되었을까? 생각해 보면서,  지난시간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1) 2006년 입사후 꾸준히 소액이라도 적금처럼 미국 주식을 샀으면 수익률이 얼마가 되었을까?

2) 2015년도에 회사에서 미국 대표 기업들의 기업가치를 삼성전자와 비교하는 프로젝트에 참여 했었다. 당시 미국 기업의 가치가 앞으로 더욱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보고서를 작성했으면서도, 직접투자하지 않았다. 그때 투자했다면 수익률이 얼마가 되었을까?

 

1번의 정답은  1600%,   2번의 정답은  550% 수익률로 계산되었다.  정말 놀라운 결과이다.

애플의 주가 현황

 

그럼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  미국 주식에 몰빵해야 하는것인가? 나의 고민의 결과는  근본적인 주식투자개념인  가치투자방식으로  적금처럼 계속 투자하기로 하였다.

혹시 미국주식 투자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지금 바로 계좌 개설하시고, 애플 주식부터 1주씩 시작하시라고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 애플에 대한 나의 생각

  1. 애플은 삼성전자와도 거래를 하고 있고, 엔지니어 미팅을 해보면 장기 RoadMap을 잘 구축하고 있어서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이 높다.

  2. 전세계를 상태로 Supply Chain 을 견고하게 만드는것이 주특기 이며,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대한 많은 노하우와 Big Data를 가지고 있다. 결국 높은 영업이익률을 계속 유지할수 있다.

  3. 전세계에 확고한 Band 충성 고객들을 충분히 가지고 있으며, 감성적 디자인 경쟁력이 높다.

  4. 변화하는 4차혁명 시대에 새로운 사업(애플카 등)을 준비하고 있다.

  5. 플렛폼을 가지고 있고, 계속 확장할수 있는 능력과 환경을 가지고 있다. (삼성전자의 취약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