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이슈

[사주 명리학] 2023년 개띠 운세

by benjamin-L 2022. 12. 27.
728x90
반응형

십이지 동물들

2023년 운세를 띠별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개(戌)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띠는 어떤분들이 있을까?

개띠 연예인들

개띠에 해당 출생연도를 살펴보면,  58년생(무술), 70년생(경술), 82년생(임술), 94년생(갑술), 2006년생(병술)이 있습니다.

 

개띠 성격

개띠들은 인정이 많고 솔직한 성격으로 애정표현을 직설적으로 하는 편이라고합니다. 지적이고 정직한 모습이며 책임감이 강해서 한번 마음먹은 일은 끝까지 밀고 나가는 성격입니다. 뒤끝이 없고 의리를 맺으면 오래가는 편입니다.

 

단점은 은근히 남을 얕보는 경향이 있고 야심과 자존심이 강한편입니다. 주의할점은 자신을 흥분시키거나 보금자리를 침범했을때 공격적인데, 자신의 고집과 반발심에 대한 자제력이 필요하니 항상 생각하고 행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띠에게 2023년은 어떤 운세일까?   겁살

2023년은 개띠들에게는 겁살의 기운이 있습니다. 겁살은 보통 않좋은 방향으로 많이 작용하기 때문에 모든면에서 항상 신중하고, 조심하는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나쁜것만은 아닙니다. 모든것은 저점에서는 반전이 발생이 생기는 기회를 맞이할수 있습니다. 더이상 내려갈곳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개띠들에게 새로운 반전의 힘이 주어진다면, 그동안 좋지 않았던 상황을 이번기회에 끊어내고 새로운 상황을 맞이할수 있는 좋은기회로 작용할수도 있습니다.

 

앞에서 말했지만, 12운성에서 겁살은 최하에서 상승으로 진입하는 기운입니다. 않좋은 상황을 대비하여 항상 주의하면 조심하면서도, 반전의 기회가 올수 있기때문에 내실을 다지면서 조용히 실력을 쌓는것도 좋은 방향일것 같습니다.

 

[ 직장 / 사업운 ]

2023년은 개띠들에게는 직장과 사업면에서 극단적인 상황이 생길수 있습니다. 최하지점이면서도 반등지점이기 때문에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느낌의 한해가 될수 있습니다.

 

매우 나쁘기도 했다가, 좋은 상황이 생기기도 하는 여러가지 상황이 생길수 있습니다. 직장에서나 사업을 할때에도 중요한 선택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이 생길수 있으니, 자신만의 판단 기준을 잘 생각해서 선택과 집중을 하는것이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것을 얻고자 노력한다면, 그보다 더 많이 잃을수도 있기 때문에 욕심을 버리고 작은목표를 얻겠다는 마음으로 진행한다면 더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을 것입니다.

 

[ 대인관계 ]

계묘년의 개띠들은 대인관계에서도 극단적인 상황이 생길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갑작스런 이동이나 전출로 인해서 기존의 관계자들과 단절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런 단절이 있다는 것은 새로운 인간관계도 만들어질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관계중에 않좋은 관계가 있었다면 이번기회에 단절되어 속이 시원해 질수도 있습니다. ㅎ

 

그동안 묵혀 있었던 나쁜 관계들이 계묘년에 정리될수 있는 상황이 있을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이번기회를 잘 활용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재물운 ]

2023년 개띠에게는 재물에 대한 큰 욕심이 많아지는 해입니다. 하지만 겁살의 기운으로 인해 욕심만 앞서게 되어 지출이 증가하거나, 과한 투자로 어려움을 겪을수 있는 해 입니다.

 

계묘년에는 지출과 투자를 최소로 하고, 마음을 편하게 가지고 소비를 줄이는것이 제일 현명한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반전의 기회로 좋은기회가 생길수도 있는 부분이 있긴하지만, 반대로 갈 확률이 더크기 때문에 주의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연애운 ]

개띠에게 2023년은 연애와 결혼도 갑작스럽게 생길수 있습니다. 그동안 짝사랑하던 사람과 갑작스런 반전의 기회를 맞이할수도 있고, 결혼까지 골인할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기혼자들은 잦은 다툼으로 별거나 이혼을 할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의도와 상관없이 갑자기 발생할수도 있기 때문에 관계형성에 있어서 내가 손해본다는 마음, 내가 더 노력한다는 마음으로 내려놓는다면 큰 어려움은 피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혹시 그동안 끌려다니던 연애를 하고 있었다면, 이번기회에 확실인 인연을 끊어버리고 새출발할수도 있습니다.ㅎ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모두 부자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